몇일 남지 않은 2019년. 특히 크리스마스가 몇일 남지 않았습니다. 다음주면 크리스마스인데요. 크리스마스에는 가족과 함께 지내거나 연인 또는 친구와 보내는데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빠질 수 없죠. 케이크도 크리스마스마다 다양하게 출시되는데요.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판매되는 케이크도 있기때문에 특별한 날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케이크가 필요합니다. 특히 12월에는 케이크가 많이 판매되는 달이기때문에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크들이 존재하는데요. 이름 있는 호텔의 베이커리점에서 특히 크리스마스 케이크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떤 독특한 디자인의 케이크들이 있는지 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워커힐 호텔의 베이커리점 더 델리에서 산타의 캐빈 케이크를 한정판매할 예정인데요. 핀란드에 있는 통나무로만든 집 모양의 케이크들로 크리스마스 시즌의 케이크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 주문자가 많은 만큼 주문하는 고객들도 많은데요. 동화와 같은 모습이 더 크리스마스와 맞아 떨어지는 느낌의 케이크입니다. 재료로 사용되는 쿠키는 바삭하고 또 슈가크래프트의 식감 역시 바삭하게 즐길 수 있고 통나무집의 굴뚝까지 잘 표현되어있습니다.
예약을 진행해야 케이크를 구매할 수 있는데요. 24일, 25일 이틀동안만 구매할 수 있고 예약은 1일부터 가능합니다. 또 20일에서 25일까지는 핀란드에서 찾아온 공식 산타가 어린이 고객을 맞이한다고하는데요. 가족과함께 추억을 만들고 싶다면 크리스마스 산타 키즈 빌리지를 경험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서울 신라호텔에서도 12월 한정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였는데요.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실버라이닝 케이크와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 두가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실버라이닝 케이크는 밝은 새해와 겨울을 의미하는데 케이크 위쪽에는 구름을 표현한 버터로 만든 생크림 장식이 눈에띄고 푹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치즈 수플레가 바탕이되어 진한 생크림과 함께 촉촉한맛을 느낄 수 있다고합니다.
시그니처 케이크인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매년 선보이고 있는 케이크로 흰눈은 슈가파우더로 트리의 녹색은 녹차가루로 만들어졌습니다. 케이크는 12월 한달동안 만날 수 있는데 실버라이닝은 1일부터 31일간 구매가 가능하고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는 1일부터 25일동안만 구입할 수 있고 최소 3일전에는 예약을해야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베이커리인 가든카페에서는 정원에서의 크리스마스 이미지로해서 4개의 케이크를 선보이는데요. 산타할아버지 디자인의 스위트 산타 케이크는 무스 케이크 스타일이고 스트로베리 트리는 딸기로 트리를 만들어 상큼함이 있고 초릿과함께 달콤하게 즐기는 케이크입니다.
그랜드 하얏트 호텔의 베이커리 델리에서는 초콜릿을 사용해 돔을 만든 케이크를 선보였는데요. 나무 망치를 사용해서 케이크를 부셔 먹는 스타일의 케이크로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딸기 등의 베리종류가 들어간 레드 볼 케이크는 빨간색 모양이고 화이트 이글루 케이크는 이글루 디자인의 케이크로 안에는 티라미수와 아이스크림이 만난 케이크입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호텔의 베이커리인 알라메종 델리에서는 산타할아버지의 배를 연상하는 케이크 모양으로 케이크 위에는 딸기가 가득 올라가져있고 가운데는 벨트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딸기 치즈케이크로 산타 모자를 표현한 미니 케이크를 31일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웨스틴조선호텔의 베이커리 브랜드 조선델리에서는 산타크로스가 주는 선물을 나타낸 케이크들을 선보였는데요. 3개의 케이크를 주문할 수 있는데 선물 박스 스펀지 케이크에 크림치즈가 더해진 2단케이크와 딸기가 들어가 있는 생크림 케이크인 원터 아틀리에, 초콜렛이 들어가 있는 파스텔 포레스트 케이크를 13일에서 25일 판매하고 2일 이전에 예약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JW메리어트 호텔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함께해 23일에서 25일동안 강남점에서 판매되는 9가지 종류의 케이크도 있는데요. 이런 케이크들은 파티시에들이 만들기때문에 몇일전에 예약을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아직 늦지 않았으니 예약해서 독특하고 예쁜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행복한 크리스마스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